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흉터 치료 연고 더마틱스 울트라,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사용법, 효과)

오늘은 흉터 치료제로 유명한 더마틱스 울트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콘투라투벡스를 찾을 때 검색창에 연관 검색어로 노출될 정도로 흉터 치료 목적으로 많이 찾는 제품인데요.

더마틱스 울트라는 이탈리아의 메나리니 제약회사에서 만든 의료기기입니다.

 

더마틱스 울트라 키즈 제품도 있지만, 성분은 동일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안전하다는 것을 마케팅하기 위해 포장만 바꾸어 판매 중입니다. 둘 다 같은 제품입니다

 

의료기기란 질병,상해 등을 진단·치료·경감·처치 또는 예방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을 뜻합니다.

더마틱스 울트라 제품이 실리콘 성분으로 체내로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의료기기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임산부의 경우 더마틱스 울트라가 다른 흉터 연고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더마틱스 울트라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제품의 정확한 함량이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실리콘겔 타입의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수술 부위 상처,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와 같은 솟아오른 흉터, 붉은 흉터, 착색된 흉터에 사용됩니다.

이 연고는 오래된 흉터 치료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오래된 흉터 일수록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2년이 지난 흉터는 회복이 매우 더디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더마틱스 울트라는 여드름 흉터에도 연관되어 나오는데 사실 이 제품은 튀어나온 켈로이드성 흉터에는 효과가 있겠으나, 색소 침착 등에는 효과가 없어 여드름 흉터 연고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이전 알아본 콘투라투벡스, 노스카나 겔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 제품의 홈페이지에는 여드름이나 수두 흉터와 같이 움푹 파인 흉터에 대한 임상 논문은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더마틱스 울트라의 주 성분을 알아보면,

- 실리콘 CPX

- 비타민 C

 

실리콘 CPX : 손상된 피부 조직에 얇은 보호막 형성하여 흉터 부위의 수분 유지합니다.

흉터 부위의 수분 공급이 중요한 이유는 흉터 부위의 피부가 재생할 동안 수분이 지속적으로 손실됩니다.

수분이 손실될 수록 콜라겐 합성이 증가해서 정상 피부보다 튀어나온 켈로이드성 흉터가 되기 때문에 흉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과콜라겐합성 과정 억제, 정상 세포 조직으로 회복하는 것을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 : 콜라겐 합성과 결합에 필요한 영양소로 상처 부위의 회복을 돕고, 자외선 차단 역할로 색소 침착 감소시킵니다.

 

사용법 :

상처 부위의 깨끗이 씻으신 후 피부를 완전히 건조합니다.

세안 후에 가장 먼저 바르는게 좋지만 로션이나 스킨 등 기초 화장품을 바르신 후 바르셔도 됩니다.

바르실 때는 문질러서 피부에 흡수시키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얇은 막을 형성시킨다는 느낌으로 흉터 부위를 연고로 얇게 덮어주면 됩니다.  

약 1분 후면 건조가 되는데, 만약 건조가 잘 되지 않는 경우는 연고를 과하게 바른 것이므로 약간 닦아낸 후 건조하면 됩니다. 이 연고는 얇은 막으로 흉터의 수분을 지키는 역할이기 때문에 건조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진 처럼 소량만 사용하세요.

​완전히 건조한 후에는 화장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은 하루 두 번 아침저녁으로 최소 3개월 바르시면 됩니다.

 

 

구매처 :

약국, 인터넷 구매 가능

약국에서 구매할 때는 지역과 약국에 따라 가격이 약간 다릅니다.

보통 약국에서 더마틱스 울트라 가격은 7g이 2만 원 정도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7g이 15,000원, 15g이 30,000원

하지만 약국에서 사면 인터넷과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보관 방법은 25도 이하의 장소에서 보관이라, 냉장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

이런 흉터 연고들은  사용할 때 공통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자외선 차단인데요.

상처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상처 부위에 색소 침착이 되니, 색소 침착이 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사용 중 가려움이나 발진 등의 과민반응이 일어난다면 사용 중지해야 합니다.

 

추가로 보통 상처 연고와 흉터 연고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상처 연고는 다쳐서 막 피가 나는 상처에 바르는 연고입니다.

마데카솔, 후시딘 같은 연고죠.

흉터 연고는 피가 났던 상처들이 아물고 딱지가 떨어진 후 바르는 연고입니다.

이 경우 콘투락투벡스나 더마틱스 울트라를 사용하는 거죠.

 

이상으로 더마틱스 울트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